대메뉴

메뉴열기
창원YMCA 소식
창원YMCA 소식 창원YMCA 소식(상세)

창원YMCA 소식

창원YMCA소식의 글 내용
제목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낙동강 물길따라 바다로'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3-06-26

창원YMCA는 지난 6월 24일(토) 해피타임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창녕 우포늪으로 생태 현장체험을 다녀왔다.

이번 생태 현장체험은 낙동강 수계관리위원회의 후원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낙동강 물길 따라 바다로’>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낙동강을 매개로 살아가는 다양한 생물들을 살펴보고 관찰함으로써 생물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동들의 생태 감수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낙동강을 매개로 한 인간의 삶을 살펴봄으로써 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하였다.

 

그날 현장체험은 먼저 우포늪생태관에 들러 영상관에서 우포늪의 4계절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고, 생태해설사로부터 우포늪의 역사와 생태, 특성, 우포늪의 가치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유로이 체험을 진행하였다. 우포늪생태관을 나와서는 우포늪을 걸어서 둘러 보았는데, 대대제방에서 우포늪을 전망하며 기념사진도 촬영하였다.

점심식사 후에는 창녕 생태곤충원에 들러 우포늪에 서식하는 잠자리 등 다양한 곤충과 전시 동물들을 관찰하였다.

 

이날 현장체험에 참석한 한 아동은 “늪에 새와 물고기를 비롯해 다양한 생물이 산다는 게 신기했고, 많이 아껴야겠다는 것을 느꼈으며, 징거러운 곤충도 인간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