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메뉴열기
참여마당
참여마당 공지사항(상세)

공지사항

공지사항의 글 내용
제목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극복을 위한 긴급 모금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3-02-14

늦었지만 얼마전 지진피해를 입고 많은 사람들이 사망한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피해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긴급 모금을 진행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시리아 지진피해 후원계좌번호
경남은행 587-07-0028335 예금주. 재단법인 창원기독교청년회 유지재단

이번 튀르키에(터키)와 시리아의 지진은 금세기 들어 7번째로 큰 재난이라고 합니다.
시리아 지진, 어둠속에서 빛나는 구조 활동을 펼치는 시리아 화이트 헬멧을 응원합니다.
지진과 내전, 국제사회에서 고립된 시리아들에게 평화의 나눔에 함께해 주세요.

많이 늦기는 했지만 긴급 구호의 성격상 빠르게 모금 운동을 전개합니다.
1차 모금은 2월 16일까지 마감하여 곧 바로 전달합니다.

전달 루트는 전주YMCA를 거쳐 시리아프랜즈(국내활동 시리아NGO단체) 등 국내 지원단체와 시리아 현지에서 활동하는 화이트헬멧(우리로 보면 119의 민간버전과 유사, Syria Civil Defence – The White Helmets )을 통해 지원하려고 합니다.

화이트헬멧은 지진피해가 가장 심각한 시리아 북서부지역에서 밤낮으로 건물 잔해 속에서 생존자를 찾아 구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진으로 모든 것을 잃은 사람들에게 식량, 의약품, 연료,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는 시리아 민간인들의 자발적NGO 구호단체입니다. 현지 시리아인으로 구성된 지원 단체에게 직접 지원하여 전달체계의 시간적, 재정적 낭비를 없애며 가장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시리아를 지원하고자 하는 이유는 튀르키에(터키)가 비교적 국가적으로 구호체계가 갖추어 있으며 유럽연합 및 국제사회에서 폭넓게 지원을 받고있는 반면, 시리아는 내전 상태로 국가의 지원체계가 붕괴되어 있어 민간조직만이 그 지역에서 구호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전의 아픔과 지진으로 고통 받는 그리고 국제사회에 고립된 시리아인들에게 우리의 평화 나눔을 표현해 주세요.

YMCA는 모금만 담당하고 모든 부분은 전문성 있는 현장에 일임합니다. 별도의 현지 구호 소식이 오는 대로 공유하겠습니다. 모금의 취지는 YMCA가 전문 모금단체가 아니기에 많이 할 수는 없지만, 뜻있는 시민에게 의미 있는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고 선한 사회적 실천을 하며 어려울 때 이웃을 돕는 개인과 기관의 도리를 하기 위함입니다. 평화로운 일상의 고마움을 느낍니다.

문의 유현석 창원YMCA 사무총장 010-2354-9503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극복을 위한 긴급 모금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