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메뉴열기
창원YMCA 소식
창원YMCA 소식 창원YMCA 소식(상세)

창원YMCA 소식

창원YMCA소식의 글 내용
제목 창원YMCA 활동가를 위한 강연 소식
작성자 시민사업부 등록일 2020-04-09

<창원YMCA 활동가 교육 안내>

창원YMCA 활동가를 위한 강연 소식

지난 4월 1일과 4월 8일 2차례에 걸쳐 창원YMCA 활동가들을 위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1차 교육은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이종훈(창원YMCA 이사)님께서 [YMCA활동가의 기획과 실무 그리고 활동가의 자세]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하였습니다.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사람을 사랑하는 열정, 모든 일을 재밌게 바꿔버리는 재주를 가지고 있으면서 YMCA 실무경험까지 있는 이종훈 사무국장님께서 자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활동가가 준비해야 하는 실무능력뿐 아니라 일을 일답게 신나게 받아들이는 신념에 대해 2시간 동안 열강을 하였습니다. 항상 공부하고 고민하는 열정 가득한 활동가를 꿈꾸게 하셨네요.

창원YMCA 활동가를 위한 강연 소식

2차 교육은 [유튜브 영상제작 원데이 클래스 : 나는 폰튜버!]라는 제목으로 GXD 익스트림 신용운 대표의 강의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사진 촬영기법과 편집하는 방법을 실습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유튜브 계정을 생성하고 직접 제작한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까지 차근차근 실습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실력자가 되기 위해선 꾸준히 작품을 만들고 연습을 해야 한다는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그리고 신용운 대표와 함께 맥커뮤니티 장원재 대표께서도 영상제작을 어려워하는 수강생을 하나하나 챙기면서 끝까지 작품을 만들 수 있게 힘쓰셨습니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창원YMCA가 활동하는 모습과 소식들이 유튜브로 탄생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코로나19로 물리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지만 하루라도 빨리 활기차게 움직이는 대한민국이 오기를 희망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