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메뉴열기
참여마당
참여마당 자유게시판(상세)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의 글 내용
제목 삶의 의욕이 쉽게 사라지네요
작성자 무욕 등록일 2022-08-04
혹시 저같은 상황을 겪어보신분들이 계실까 싶어,
답변을 얻고자 글 남겨봅니다.
 
제가 작년 까지는 사회 초년생에 속하는 편이라 열심히 회사 다니면서 일도 배우고, 친구도 만나고 운동도 하면서 잘 지냈습니다.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의욕이 쉽게 꺽이지 않았는데요.
현재는 삶을 살아가야할 의욕과 목적성을 잃었습니다...
 
원인은,
작년 말과 올해 초 백신을 2차까지 맞은 것과,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인 것 같습니다. 
제가 원래 아토피가 있었는데 어릴때 다큐에 나올정도로 굉장히 심했습니다.  (매일 자고 일어나면 온몸에서 나온 진물로 인해 이불과 옷을 빨아야할 정도)
이게 1차 백신때 면역력이 떨어져서 지루성 피부염을 비롯해 등과 배에 건성 등의 전조증상이 조금씩 생기더니, 3개월 뒤 2차를 맞고 난 후 온몸에 다시 어릴때처럼 진물이 나오고 사회생활을 하기 힘들어질 정도였습니다.
다행히 현재는 산정특례를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제가 회사에서는 사업기획서작성과 같은 기획업무를 배우고 있었는데, 연말연초라서 그런지 또는 바쁜 시기인지 밤을 새우기 일 수 였습니다. 
결국 당시에는 제 면역력이 돌아올 생각을 하지 못하고 아토피로 인한 질병으로 회사를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반년이 지난 지금 겉으로 보기에는 많이 좋아졌으나, 아직 좀 더 회복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몸무게도 처음으로 세자리수를 찍어보았으나 다시 빼고 있고요. 그래서 다시 구직활동을 해보려는데요.
 
여기서 삶의 의욕이 사라진 것을 느꼈습니다...
 
불과 몇 달전만해도 더욱 배우고 정진해서 사회에서 높은자리로 올라가 많은 돈과 저와 맞는 짝을 만나 가정의 이루고 싶었는데, 그런 의욕이 사라졌습니다.
한번 심하게 아플때 별별 생각들이 제 머릿속에 자리 잡으면서 무기력감에 빠진 상태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지금은 살고있으면 뭘하나 싶습니다...
일을 하면 뭘하나 싶습니다..
가족들을 보면 애써 웃고있지만 감정도 메마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이 의욕을 되찾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주변에서는 그냥 단순업무라도 해보라는데, 그러면 괜찮아질까요?
짧지않은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