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메뉴열기
참여마당
참여마당 자유게시판(상세)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의 글 내용
제목 떠날 때가 되었으니, 이제 각자의 길을 가자
작성자 홍민 등록일 2022-07-17

떠날 때가 되었으니, 이제 각자의 길을 가자. 나는 죽기 위해서, 당신들은 살기 위해. 어느 편이 더 좋은 지는 오직 신만이 알 뿐이다.
<div class="sound_only display-none ui-helper-hidden" 2px; height: 2px; overflow: hidden">
물론 고령운전자도 중요하겠지만 사실 만25세자동차보험과 같이 보험 경력이 없는 젊은 운전자들, 20대자동차보험료 부담은 더 큰 편이다. 그런데 보통 바쁜 사회생활로 기존 상품을 그대로 갱신하는 사례가 많아 남들보다 더 비싸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실시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더 잘 활용한다면 특약선택에 따라 추가적인 할인이 가능해진다. 일단 보험료 할증 범위를 최대한 높게 책정하는 것이 유리한데, 인터넷자동차보험의 경우 사고유무에 따라 할증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갱신 시 할증 금액을 무시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할증률이 얼마까지 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단 교통법규 위반 시 최대 20%까지 올라가는 점 또한 유의해야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자동차보험 다모아와 같이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동차보험비교견적표를 확인하고 준비하는 추세인데, 이곳에서는 쉽고 빠르게 자동차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며 오프라인보다 30~50% 가까이 저렴하게 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이런 블랙박스 특약이나 주행거리 지정 특약, 요일제 지정, 자녀 할인특약 등은 조건이나 할인율은 각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특약 순서대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를 참고하여 자신의 상황에 따라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요즘은 사고 발생 시 차량 내에 자동 안전시스템을 추가로 장착하는 경우가 있는데, 운전석 외에 에어백 설치나 ABS와 같은 시스템을 장착할 경우에도 이에 대한 할인 특약을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운전자들 중 많은 이들이 연비 개선과 변속기 고장을 줄이기 위해 정차 시 기어를 P나 N 렌지로 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차량은 전자식 자동변속기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이보다 사고를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겨울에 내리막길에서는 기어를 저단에 놓고 브레이크를 살짝 밟았다 놓았다 하면서 천천히 내려오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올바른 운전 습관으로 차량 고장을 줄여서 수리비를 덜 나오게 하는 것 외에도 추가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할인 특약과 담보별 가입금액을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이용해 비교 산출해보고 자동차보험가격 차이를 한 눈에 확인해 자차보험을 준비하는 것도 합리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하는 방법이다.

많은 운전자들이 별 의심 없이 여러 회사의 부동액을 섞어서 사용하거나 수명<a href="http://last.lefanfaron.com" target="_blank">현대해상태아보험다이렉트</a>이 다했음에도 교환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겨울에 특히 냉각수 부동액을 제때 정확한 방식으로 교환하거나 보충하지 않으면 엔진이나 자동차 부품이 손상되어 차량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때문에 차량 정비 전문가들은 고장 차량의 약 70% 정도가 냉각수 관리 미숙으로 보고 있다.
① 담보별 보상 내용과 지급 한도 확인

 

자동차관리법상 자동차, 건설기계관리법상 6종 건설기계에 해당되면 자동차 책임<a href="http://steemj.com" target="_blank">디비자동차보험</a>보험 담보인 대인 I과 대물 1천만 원은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하지만 이 담보만으로는 사고 발생 처리 비용을 충당하기엔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의무 담보의 보상 범위를 더 넓히거나 다른 특약(무보험차상해, 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긴급출동서비스 등)을 추가로 가입해야 한다. 상품별로 금액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유리하다.

자동차보험 시장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 올 상반기와 하반기에는 여러 보험사<a href="http://clubhousebelfast.com" target="_blank">현대해상태아보험다이렉트</a>에서 자차보험료 인하를 결정하기도 했으며, 일부 회사의 경우 마일리지 특약의 주행거리 구간도 확대 시행했다. 그러므로 본인의 계약 갱신 한 달 전이라면 남보다 손해 보지 않으려면 자동차보험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할인할증제도 또한 일부 변경되었기 때문에 개인별로 적용될 장단점을 미리 확인해 봐야 한다.

여기에 ‘경력인정제도’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데, 처음 가입하는 20대자동차보험료의 경우라면 기존에 운전병 복무이력, 관공서 운전업무이력, 해외 운전이력, 타인의 보험에 종피보험자로 가입한 이력 등 과거 운전 이력을 확인 받아 서류를 제출하면 최대 50% 가까이 금액을 낮출 수 있으니 활용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div>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