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메뉴열기
창원YMCA 소식
창원YMCA 소식 창원YMCA 소식(상세)

창원YMCA 소식

창원YMCA소식의 글 내용
제목 창원YMCA 이사장 이취임식 창원문성대에서 진행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2-05-26

5월 25일(수) 창원문성대 9호관 컨벤션홀에서 창원YMCA 14대 양재한 이사장의 이임과 15대 장기영 이사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약 8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희전 부이사장의 사회로 창원YMCA 창립 27주년 기념식과 더불어 이사장 이취임식이 진행되었는데, 먼저 박영화 창원YMCA 감사의 기도와 신진수(한빛교회) 담임목사의 '행복한 사람'이라는 주제로 설교말씀이 진행되면서 간단하게 예배를 진행하였다. 신진수 목사님은 이임하시는 양재한 이사장이 출석하는 교회의 목사님으로, 2년전 취임식 예배에도 참석하셔서 좋은 말씀을 들려 주셨는데, 양재한 이임 이사장님의 처음과 끝을 축복해 주셨다.

이어 진영칠 부이사장의 내빈소개로 이취임식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었는데, 양재한 이사장님의 이임사와 YMCA회기 전달, 장기영 신임 이사장의 취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장기영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양재한 이사장이 성과를 낸 사업들을 잘 이어받는 것은 물론, 회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하였고, 회관의 안정적인 관리에도 신경을 기울이겠다고 하셨다. 축사로 나선 이연자 창원YWCA회장은 YMCA와 연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을 강조하였으며, 박민원 창원대 교수는 사회적으로 혜텍을 덜 받는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줄 것을 주문하였다.

장기영 신임 이사장은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YMCA를 이끈 양재한 이임 이사장과 기후위기 대응 및 기업의 ESG경영실천에 노력을 기울인 이년호 이사에게 공로패를 수여하였으며, 15대 이사회를 함께 이끌 임원진을 소개하는 것으로 취임식 순서를 미무리하였다.

이후 노래하는 시 낭송가인 김희정 씨가 취임을 축하하는 시낭송과 더불어 노래로 축하공연을 하였으며, 창원YMCA 청년회원이자 당연직 이사인 성새빛 씨가 노래로 축하를 하였다. 

대략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장기영 이사장이 운영하는 사업체의 협력회사 임직원들과 국제라이온스클럽 관계자 등을 비롯해, 이임하시는 양재한 이사장의 출석교회 신도들과 지인은 물론이고, 창원YMCA 회원, 이사와 위원, 직원들이 참석하여 이취임식을 축하하였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던 자영업자를 위로하고, 나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식사는 사회적기업에서 만든 간편 도시락을 준비하였으며, 축하화환이나 화분, 쌀 등을 받는 것으로 하였다.

 

14대 15대 이사장 이취임식창원문성대에거 진행

(이취임식 직후 기념사진 - 창원YMCA 회원 및 이사 등)

 

14대 15대 이사장 이취임식창원문성대에거 진행

(양재한 14대 이사장의 이임사)

 

14대 15대 이사장 이취임식창원문성대에거 진행

(장기영 15대 이사장의 취임사)

 

14대 15대 이사장 이취임식창원문성대에거 진행

(공로패 수여 후 기념촬영 - 양재한 이임 이사장과 이연호 이사)

 

14대 15대 이사장 이취임식창원문성대에거 진행

('행복한 사람'을 주제로 설교말씀을 해 주신 신진수 한빛교회 담임목사)

첨부파일